![]() 김양훈 완도군의회 의장 |
김양훈 완도군의회 의장의 각오다.
김 의장은 최근 ‘제10회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은 한국언론연합회와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며 정치, 경제, 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으로 책임을 다하고 미래 발전에 공헌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 의장은 완도군의 발전을 위한 입법활동 강화, 군민과의 소통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 군민 권익 보호 및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양훈 의장은 제8·9대 완도군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군민을 위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왔다.
군민 실생활과 밀접한 조례 19건을 제·개정하며 입법활동을 강화하고,‘완도군 범죄예방 등 자치경찰사무 지원 조례’ 개정을 통해 도서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보장했으며 ‘완도군 효행 장려 및 지원 조례’,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환경 조성 조례’ 제정 등을 통해 복지 증진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을 추진해 왔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수산업 피해 지원 대책 마련, 김 산업 육성 확대, 전복 가격 안정화 대책 마련 촉구 등의 건의문을 채택하며 완도군의 주요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완도군의회의 주요 기능으로는 △의결권 △행정감사권 △자율권 △청원처리권 △의견제시권 △서류제출요구권 △출석요구·질문권 등이 있다.
김 의장은 이번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의회의 기능들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선도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김양훈 완도군의회 의장은 “군의회와 집행부가 상호존중과 배려, 견제와 균형의 원리를 바탕으로 창의적이면서 혁신적인 정치를 펼쳐 군민 여러분께 보답하는데 노력하겠다”며 “군민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완도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진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