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오토랜드 광주는 록수장학회 기탁식에 참여해 소방공무원 자녀에 대한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기아오토랜드 광주 제공 |
기아오토랜드 광주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소방공무원들의 희생과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자녀에 대한 장학금 지원으로 소방공무원 생활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장학금을 후원하게 됐다.
이날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는 김승현 기아오토랜드 광주 안전시설담당 실장과 김봉길 록수장학회 회장, 김문용 광주시 소방안전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전달식을 통해 기아오토랜드 광주는 1000만원의 후원금을 록수장학회에 전달했다. 이어 록수장학회 2024년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 소방공무원 자녀 40명에게 장학금이 지급됐다.
기아 관계자는 “국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이번 후원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의 경제적 안정과 사기진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기아오토랜드 광주는 지난 2012년부터 소방공무원 자녀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록수장학회에 올해까지 총 1억8000만원의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