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군청. 화순군 제공 |
이번 대관 신청은 화순군 내외 지역 예술가와 동아리·동호회를 대상으로 하며 군민들에게 더 많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역 예술가들에게 창작의 장을 마련, 침체된 지역 문화예술 활동을 활성화하려는 취지이다.
전시실 대관 기관으로는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과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으로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은 2025년 3월부터 10월까지 전시 공간 3개실(제1·2전시실, 최상준전시실)을 일주일씩 총 4회 대관이 가능하며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은 전시 공간 2개실(제2·3전시실)을 일주일씩 총 10회 대관이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지역 예술가 및 동아리, 화순 지역작가를 우선으로 하며, 기타 지역작가는 후 순위로 선정한다. 선정 방법은 운영위원회에서 심의 후 결정하고 각 시설의 대관료는 조례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대관 모집 기간은 12일부터 11월 24일까지 모집하며 모집 방법은 방문·우편·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전시실 대관 접수 및 신청 방법은 각 기관(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운주사문화관)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의 예술적 토양을 더욱 풍성하게 가꾸어 가기 위해 이번 대관 신청을 통해 많은 지역 예술가가 활발히 참여하고 자신만의 창의적 시각을 자유롭게 펼쳐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순=김선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