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대상은 개인, 팀 단위로 대한민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기, 노래,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댄스챌린지 등 다양한 숏폼 형식의 작품을 출품할 수 있으나 사진, 이미지, 음악 등 저작권법에 저촉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제작형식은 최대 100MB 이내, HD급 화질(파일 형식 mp4·mov·avi 등)이다.
공모 주제는 친환경 농산물을 홍보하는 재미있는 영상, 친환경 농산물로 지키고 싶은 순간을 촬영한 영상, 친환경 농산물을 일상에서 장보고, 요리하고, 먹는 영상, 세 가지다.
공모전 참가는 숏폼을 촬영해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올린 후 지원서 양식 링크를 통해 (https://url.kr/6g1dfy)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수상자에는 최우수상 1명 200만 원, 우수상 3명 각 100만 원, 장려상 10명 각 30만 원 등의 상금과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상이 수여된다.
심사 결과는 10월16일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누리소통망 계정’에 공지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02-6000-4443)나 이메일(ecolove6262@gmail.com)로 하면 된다.
유덕규 전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사)한국친환경농업협회,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생산자 단체가 직접 소비자와 소통하는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정책 발굴에도 협력하겠다”며 “이번 친환경 농산물 숏폼 동영상 공모전을 통해 소비자가 건강한 친환경 농산물 홍보 및 소비 확대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지현 기자 jihyun.oh@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