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입식테이블·경사로 설치 지원 |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 성공 개최를 대비해 음식점 이용객의 편의를 증진하고 외식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2월 시작해 예산 소진시 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입식테이블은 170개를 목표로 신청받고 있으며 조건은 현재 좌식테이블 기준 50%까지 가능(한 업소당 최대 15개)하다.
지원금액은 한 테이블(의자4개 포함)당 최고 20만원 이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모범·으뜸맛집 등 우수업소를 우선 지원한다.
음식점 경사로는 15개소를 목표로 희망업소 신청을 받고 있다. 지원조건은 입식테이블이 설치된 일반ㆍ휴게 음식점으로 업소당 최대 8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 진행 중 또는 처분 후 3년 미경과 업소, 영업신고 후 6개월 미만 일반·휴게음식점은 입식테이블 설치 및 경사로 설치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입식테이블 및 경사로 지원사업 보조금 지원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보조금을 지원 받은 후 3년이상 영업장을 유지해야 하며, 소유자가 변경될 경우 3년간 동 업종을 유지해야 한다. 위반할 경우 지원액 전액을 반납해야 한다.
희망 업소는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목포시 보건소에 방문, 우편 신청(목포시 원산로45번길 5·목포시보건소 보건위생과)하면 된다. 목포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전화((270-8940)로 문의하면 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2009년~2023년 441개소 2796개 입식테이블을 지원했다”며 “외식문화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목포=정기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