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7개 멤버십 클럽 고객 대상 ‘메가 클럽위크’
  • 페이스북
  • 유튜브
  • 네이버
  • 인스타그램
  • 카카오플러스
검색 입력폼
유통
홈플러스, 7개 멤버십 클럽 고객 대상 ‘메가 클럽위크’
  • 입력 : 2025. 02.13(목) 14:15
  •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
홈플러스가 13일부터 27일까지 약 2주간 총 7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메가 클럽위크’ 행사를 전개한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가 13일부터 27일까지 약 2주간 총 7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메가 클럽위크’ 행사를 전개한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멤버십 클럽’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고객의 취향에 맞게 추가로 가입할 수 있는 맞춤형 무료 멤버십으로, 가입한 클럽에 따라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애주가들을 위한 ‘주주클럽’ △‘빵&델리 클럽’ △다양한 밀키트를 즐기는 ‘홈밀클럽’ △고기 덕후를 위한 ‘미트클럽’ △유아부터 주니어 고객을 위한 ‘베이비틴클럽’ △외식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홈슐랭클럽’ △패션 마니아들을 위한 ‘패피클럽’ 총 7개 클럽을 운영 중이며, 원하는 클럽에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다.

클럽 회원 수는 올해 1월 말 기준, 약 155만 명을 돌파했으며, 5년 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최근 유통 업계 내 멤버십 가격 인상으로 인한 소비자 부담이 화두인 가운데, 무료 통합 멤버십은 물론 클럽 혜택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홈플러스의 실속 있는 멤버십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메가 클럽위크’는 카테고리별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클럽 혜택을 한데 모으고, 보다 풍성하게 구성해 홈플러스를 꾸준히 찾아준 클럽 회원들의 로열티를 한 층 더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먼저 ‘빵&델리클럽’은 몽블랑제 베이커리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여 새롭게 론칭했다. 행사 기간 동안 회원 단독 혜택으로 몽블랑제 식빵 3종 구매 시 3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 론칭 이벤트로 몽블랑제 상품 구매 후 마이홈플러스 앱 ‘빵&델리클럽’에 구매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정통 단팥빵(4입)’을 증정한다.

모든 주종에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주주클럽’ 회원에게는 ‘화이트/스파클링/로제 와인 100종’을 최대 50% 할인하고,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와일드 터키’는 7000원 할인한다. 이에 더해 와인, 위스키 안주로 곁들이기 좋은 ‘치즈 10종’도 50% 할인가로 제공한다.

또 ‘홈밀클럽’ 회원에게는 ‘밀키트 14종’ 1000원 할인, ‘반찬류 9종’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미트클럽’ 회원에게는 ‘닭부분육 12종’ 20% 할인에 더해 육류 요리 필수템인 ‘맛술 10종’ 3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0~15세까지 각 연령대별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베이비틴클럽’ 회원에게는 ‘시크릿쥬쥬/콩순이’ 완구 전 품목을 30% 할인하고, ‘베베스트 유아식 전 품목’은 1+1 혜택에 30% 추가 할인한다. 이 밖에도 ‘홈슐랭클럽’ 회원에게는 식음코너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 ‘패피클럽’ 회원에게는 패션 단일 브랜드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민수 홈플러스 미디어플랫폼총괄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클럽 서비스는 고객 관심사에 따라 꼭 필요한 추가 혜택을 제공해 보다 알뜰 소비가 가능한 만큼 고객 락인 효과가 높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한 홈플러스만의 멤버십 전략으로 알뜰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