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에 따르면 광주시 기능경기대회는 지역 숙련기술인의 사기를 진작하고, 기술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매해 열리는 행사로, 국내 숙련기술인의 큰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는 4월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광주 시내 경기장에서 개최되며 ‘AI도시 광주’라는 주제에 맞춰 광주시 핵심 산업인 ‘자동차 관련 직종’, ‘모바일 로보틱스’, ‘사이버보안’ 등 AI 기반 직종을 포함한 50개 직종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9월 광주시에서 열리는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의 지역 대표를 선발하는 중요한 행사다.
대회 참가 자격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입상자 등 일부를 제외하고 광주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하거나, 광주 소재 학교, 기업체 등 단체에 소속된 사람이면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 메달, 소정의 상금과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시험 면제 및 산업기사 응시자격이 부여되며,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는 마이스터넷(http://meister.hrdkorea.or.kr)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광주시 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062-970-174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