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청. 화순군 제공 |
전남인재육성 장학생 선발은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 운영하며 총 3개 분야로 나눠진다. 신청 자격은 학생 본인 또는 보호자(부 또는 모)가 공고일 현재 1년 이상 전남도 내에 주소를 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이다. 전남사랑 도민증이 있는 향우의 대학생 자녀도 지원할 수 있다.
올해 장학생 선발 신청·접수는 희망하는 장학금 종류에 따라서 2곳 중 1곳을 선택하여 접수한다.
진흥원이 직접 선발하는 분야는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온라인(www.jntle.kr)으로 접수(주요 사업-사업 신청)하고, 화순군 추천 분야인 한울타리(중·고·대학생)와 해양에너지(대학생)는 군청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에 직접 방문·신청하면 된다.
화순군 추천 인원은 총 11명이다. 한울타리 장학생 9명(중2, 고3, 대4)은 학업 장려금을 지원하, 해양에너지 장학생 2명(대학생)은 등록금을 지원한다. 장학금 지급액은 1인당 중·고등학생 100만 원, 대학생 150만 원이다.
군 추천 인원과는 상관없이 주 소득자의 사망, 실직 등으로 긴급복지지원법 제2조에 해당하여 지원이 필요한 가정의 대학생은 사회복지과를 통하여 신청하면 된다.
분야별 구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hwasun.go.kr/lll) 공지 사항 또는 전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www.jntle.kr)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379-3352)하면 된다.
화순=김선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