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문화산업대학 강철구 학장(시각영상디자인학과)과 허승연 패션·주얼리디자인학부장 등이 지난 26일(현지시간) 이탈리아 IED 대학 밀라노 본교에서 IED 대학 관계자들과 디자인 학술교류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광주대 제공 |
28일 광주대에 따르면 광주대 문화산업대학 강철구 학장(시각영상디자인학과)과 허승연 패션·주얼리디자인학부장은 지난 26일(현지시간) IED 대학 밀라노 본교를 방문, 밀라노 IED 썸머스쿨을 통한 계절학기 학점 교류를 비롯해 학사과정 후 전공분야 심화 과정 전문석사 코스 운영 및 참여 등을 포함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또 양 대학은 광주시 자매결연 도시인 이탈리아 토리노 IED 캠퍼스의 운송모빌리티디자인과와 자동차디자인 심화과정 코스 운영 및 참여에 힘을 모으는 한편 학생 간 공동프로젝트 운영 및 작품 전시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IED 대학은 우리나라에서는 ‘에우로뻬오’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으며, 밀라노 본교 등 이탈리아 7개 캠퍼스를 비롯해 스페인, 브라질 등 총 11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강철구 학장은 “글로벌 디자인 네트워크를 통해 각국의 고유한 디자인 철학과 문화의 다양성을 공유하며, 혁신적인 디자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창의적 시너지 창출을 기대한다”며 “학생들에게는 국제적 환경에서 학습하고 협업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감각과 경쟁력을 키우고, 졸업생의 진로 선택 폭을 넓혀주는 중요한 토대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