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이 오는 24일까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4 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소상공인진흥공단 제공 |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시각에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활성화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혁신(공공서비스 혁신, 디지털 기술 혁신, 경영효율화 혁신), ESG(환경책임,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등 두 가지로 나뉜다.
접수된 공모 아이디어는 내용의 혁신성, 적정성, 효과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의 기준으로 심사하며 심사 결과에 따라 대상 1건, 금상 1건, 은상 2건, 동상 2건 등 총 6건을 선정하고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들에게는 이사장 상장과 부상으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250만원 규모)을 포상할 계획이다. 대상 100만원,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을 지급한다. 공모전 참가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1만원도 증정한다.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 공단 이메일(innovation@semas.or.kr),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을 통해 오는 2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 방법, 주제 등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정책에 반영하고자 한다”며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