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청. 장흥군 제공 |
이번 이벤트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고, 군민들의 가계 부담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다.
군은 이벤트 기간 1인당 상품권 월 구매 한도를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하고 상품권 구매 시 10% 선할인을 적용, 사용 실적에 따른 캐시백을 5% 추가해 최대 15%까지 할인율을 높였다.
다만 카드형 상품권 결제 시에만 캐시백 지원이 가능하며 지류형 상품권은 캐시백 적용에서 제외된다.
장흥군은 이와 별로도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의 1인당 월 구매 한도 50만원을 70만원으로 상향하는 운영 조례를 개정한 바 있다.
4월 이벤트가 종료된 후에도 구매 한도가 70만원으로 올라가면서 소비 촉진, 소상공인 소득 증대,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연쇄적인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 외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가맹점 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해 정남진장흥사람상품권 신규 가맹점 확대 및 모바일상품권(QR코드) 가맹점 모집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 구매 한도 상향 및 캐시백 추가 할인 이벤트로 상품권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소상공인과 지역 주민들의 경제 여건을 개선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흥=김전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