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이공대학교 스포츠지도과(교수 박준환)가 프리미엄 복합스포츠센터(박헌택 회장, 이하 ‘TG영무’)와 상호 ‘생활체육 발전 및 토탈 헬스케어에 앞장서는 실무중심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체결식은 지난 8일 광주 상무지구 주상복합건물 3층 프리미엄 복합스포츠센터 갤러리에서 TG영무 김 진 이사와 스포츠지도과 박준환 교수 및 교수진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생활체육 및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재능기부 활동 △스포츠 현장의 전문인력 양성 △생활체육 및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공동 연구개발 △현장실습 · 취업처 발굴을 위한 상호 협력 △스포츠산업 선도를 위한 상생 파트너십 구축 및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박준환 조선이공대 스포츠지도과 교수는 “오늘 이 협약으로 인해 우수한 잠재력을 지닌 미래 스포츠 지도자를 육성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김진 TG영무 이사는 “유아부터 노인까지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와 건강한 스포츠의 장을 만들고 조선이공대 스포츠지도과 학생들이 최첨단 시스템에 잘 적응해 올바른 전문 지도자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현장 견학과 인턴십에 적극 공유와 협조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TG영무의 ‘파다드시티’는 스포츠와 갤러리를 접목시킨 스크린 골프연습, 실내테니스, 보디케어, 필라테스, 프라이빗 다이어트 등 2천평 규모의 프리미엄 복합스포츠센터이다.
100m 실내 트랙, 정식규격 실내 테니스코트장을 비롯해 AI활용 맞춤식 헬스, 3D 체형진단, 스마트워치를 사용한 실시간 운동량을 체크, 프라이빗 룸 다이어트 캡슐 등을 갖추고 있다.
화순=김선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