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김채원·사쿠라, K팝 걸그룹 日 데뷔싱글 첫날 판매량 1·2위
  • 페이스북
  • 유튜브
  • 네이버
  • 인스타그램
  • 카카오플러스
검색 입력폼
TV·연예
르세라핌 김채원·사쿠라, K팝 걸그룹 日 데뷔싱글 첫날 판매량 1·2위
르세라핌 일본 데뷔싱글 ‘피어리스’, 첫날 판매량 13만2621장
두 멤버 속한 아이즈원 日 데뷔싱글, 2019년 첫날 판매량 19만3469장
  • 입력 : 2023. 01.26(목) 13:34
  • 뉴시스
르세라핌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일본 데뷔와 동시에 오리콘 차트 정상으로 직행했다.

26일 소속사 쏘스뮤직에 따르면, 르세라핌이 지난 24일 발매한 일본 데뷔 싱글 ‘피어리스(FEARLESS)’가 첫날에만 13만2621장 판매되며 이날 자 오리콘 차트 일간 싱글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역대 K팝 걸그룹의 일본 데뷔 싱글 1일 차 판매량 2위에 해당하는 숫자다. 해당 분야 최고 기록은 한일 프로젝트 걸그룹이자 3.5세대 K팝 걸그룹으로 분류되는 ‘아이즈원’이 갖고 있다. 이 팀이 지난 2019년 2월6일 발매한 일본 데뷔 싱글 ‘좋아한다고 말하게 하고 싶어’(好きと言わせたい)가 발매 첫날에만 19만3469장이 팔리며 한국 걸그룹 데뷔 싱글 첫날 최다 판매량 기록을 세웠다.

르세라핌은 현재 활동 중인 4세대 K팝 걸그룹 중 1일 차 최다 판매량 기록을 세웠다. 특히 김채원과 사쿠라는 아이즈원 출신으로 해당 분야 전체 K팝 걸그룹 1·2위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게다가 K팝 역사상 10만 장(이하 오리콘 차트 기준) 이상 판매된 음반을 보유한 걸그룹은 르세라핌을 포함해 단 7팀뿐이다. 또한, 르세라핌의 이번 음반은 2018년 11월 이후 데뷔한 K팝 걸그룹이 현지에서 발표한 단일 앨범의 최다 판매량도 뛰어넘었다. 아이즈원은 2018년 10월 먼저 국내 데뷔했다. 현재까지 일본에서 인기를 누린 4세대 K-팝 걸그룹의 누적 음반 판매량은 10만여 장에 달한다.

이와 함께 르세라핌은 전날 오후 7시 일본 도쿄돔 시티홀에서 데뷔 싱글 ‘피어리스(FEARLES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성료했다. 이날 현장에는 한파를 뚫고 찾아온 팬들은 물론 150여 명의 미디어 관계자도 자리했다.

르세라핌은 수록곡 ‘블루 플레임’ 일본어 버전(Blue Flame -Japanese ver.-)과 타이틀곡 ‘피어리스(FEARLESS)’ 일본어 버전 무대를 차례로 선보였다.

쏘스뮤직은 “수록곡을 소개하고 앨범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며 팬들의 뜨거운 관심에 화답했다”면서 “또한, 질의응답, 게임 시간 등을 가지며 관객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고 소개했다.

르세라핌은 “일본 데뷔는 새로운 시작이다. 걱정도 있었지만 피어나(FEARNOT·팬덤명)분들이 저희를 응원하고 있다고 믿기 때문에 두근거리고 설레는 마음이 더 컸다”고 전했다. 멤버들은 ‘피어리스’에 대해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르세라핌을 가장 잘 보여주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일본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싱글인 만큼 저희가 추구하는 당당하고 자유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앞으로 여러분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청했다.

실제 르세라핌은 아이즈원 출신 김채원·사쿠라가 속해 있어 현지 정식 데뷔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일본인 멤버인 사쿠라의 경우 현지 아이돌 그룹 HKT48, AKB48 소속으로 활동했다. 또 다른 일본인 멤버 카즈하 역시 인기 요인이다. 르세라핌은 지난해 말 현지 최대 연말 음악 방송 NHK ‘제73회 홍백가합전’에 출연했다. 야후재팬 ‘검색어 대상 2022’ 뮤지션 부문 2위를 차지했다.

특히 김채원은 지난달 24일 일본 국민 가수 우타다 히카루의 ‘퍼스트 러브(First Love)’ 커버 영상을 공개해 주목 받았다. 해당 영상은 4주만에 조회수 670만뷰를 찍고 있다. ‘피어리스’ 일본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일 일본, 멕시코, 캐나다 등 총 16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진입했다.

르세라핌은 오는 27일 현지의 대표적인 음악방송 TV아사히 ‘뮤직스테이션’에 출연한다. 28일과 31일에는 대형 뮤직 페스티벌 ‘GMO 소닉 2023’, ‘슈퍼소닉 오사카 2023’ 무대에 선다. 마시멜로, 체인스모커스, 아민 반 뷰렌, 스티브 아오키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함께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르세라핌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도 여전한 인기를 자랑 중이다. 미니 2집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 동명 타이틀곡 ‘안티프래자일’은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1월 28일 자)에서 ‘빌보드 글로벌 200’ 68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44위를 차지하며 해당 차트에 14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