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9일 나주시 농식품공무원교육원 대강당에서 2025년 배분사업 설명회를 진행했다.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
2025년 배분사업 설명회는 내년 배분 기준을 안내하고, 전남도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2024년 하반기 공모 사업 안내 및 2025년 배분사업에 대한 설명을 위해 개최됐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2025년 배분기준 및 신청사업 공모안내 △2024년 배분사업 공모 안내 △배분사업 우수사례 기관 발표(목포시장애인요양원, 문수종합사회복지관) 등이다.
올해 하반기 진행될 배분사업은 복지현안우선지원사업과 2024년 기획 사회복지시설 차량지원사업으로 전남 사회복지기관·단체에서 사회복지 대상자에게 적정한 서비스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남 사랑의열매에서는 긴급지원, 지정기탁, 복권기금 등 전남도 내 돌봄 이웃 및 사회복지기관 단체 등을 위한 배분사업을 추진했다.
배분사업 우수사례 발표는 목포시장애인요양원에 △거주시설 내 장애인들의 소셜미디어를 통한 돌봄과 자립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 ‘인플루언서가 된 돌봄이와 자립이’, 문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회적 고립 위험도가 높은 중장년층 가구 대상 재능개발 지원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일상 회복 프로젝트 ‘재능이음 : 세상을 잇는 재능 솔루션’ 발표를 통해 참석기관과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극 전남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2025년 배분사업 설명회에 참여해 배분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준 기관들에게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끊임없이 배분사업을 활성화해 전남도 복지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박찬 기자 chan.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