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JCEP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은 전남 지역 콘텐츠 기업의 자생능력 및 경쟁력 강화 활성화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와 문화산업을 동시에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콘텐츠 개발 및 성과 확산을 위한 직접 비용이 포함된다. 지원 분야는 △시장주도형 콘텐츠형 △시장확장형 콘텐츠형 등 총 2개 과제다.
이중 시장주도형 및 시장확장형 콘텐츠형 지원 대상은 전남지역 소재 콘텐츠 기업 기업을 대상으로, 시장확장형 콘텐츠형은 창업 3년 이상 관련 전남지역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역외 기업의 경우에도 선정 후 협약 체결 전까지 전남에 사업자 등록이 가능한 기업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오는 4월16일까지며, 신청서는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사업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담당자(061-339-6976)에게 문의하면 된다.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콘텐츠 산업의 역량 강화 △일자리 창출 △전남의 관광·문화 가치를 알리는 홍보 효과 등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원을 받은 콘텐츠가 향후 국내외 시장에서 성공할 경우, 전남 콘텐츠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인용 원장은 “이번 사업이 전남의 숨겨진 콘텐츠 인재와 기업들이 더 큰 무대로 나아가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문화와 기술을 결합한 혁신적인 프로젝트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지현 기자 jihyun.oh@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