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한의사와 함께하는 건강교실 웹자보. 광주 광산구 제공 |
광산구는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는 한방 양생과 한의약 건강관리 프로그램 제공으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의사와 함께하는 건강 교실은 △한의학적 면역력 높이기 △조선 왕실의 건강 비법 △만성질환의 관리 △체질별 건강관리 등 총 4회차로 구성했다.
건강 교실은 회차당 30여명을 대상으로 각 주제에 맞는 강좌와 한방 힐링 체험 등으로 진행한다.
1회차인 한의학적 면역력 높이기는 내 몸의 면역력 지키기 한방강좌와 한방 꽃차 블렌딩을 실시하고, 2회차 조선 왕실의 건강 비법은 자연식품을 통한 치유 식치(食治)를 주제로 한 교육과 한방 향수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3회차는 만성통증 관리에 대해 설명하고 전통 바람떡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4회차는 체질별 건강관리를 통해 내 몸을 이해하는 사상의학을 배워보고 영양 크림 만들기 체험을 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16일과 2월13일, 20일, 27일에 열리며, 광산구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3~5시까지 진행한다.
건강 교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산구 건강증진과(062-960-8767)로 문의하면 된다.
광산구 관계자는 “최근 겨울철 독감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이번 건강 교실을 통해 내 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상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