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교육은 핵심 세무관리사항 해설 강의뿐만 아니라, 생성형 AI인 Chat GPT 원리 이해를 통한 다양한 실무 활용법 등으로 구성돼 경영·세무·회계 부서 업무 담당자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4일에는 세무·회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는‘절세전략 : 세무사가 알려주지 않는 핵심 절세비법’이 마련된다. 강사는 오종원 회계사를 초빙하였으며, △2025년 1기 확장신고대비 대손세액공제 절세비법 △업무추진비 세무관리 △근로소득 원천징수 비과세 규정 등의 내용을 각 과정별로 세분화해 7시간 동안 진행한다.
이어 28일에 개최하는‘CHAT GPT의 원리 및 활용방안 A to Z’교육은 ‘선생님이 먼저 배우는 챗GPT’ 등을 집필한 박지훈 강사를 초빙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문서·논문 작성 △프롬프트의 이해, 기법, 작성법 실습 등을 중심으로 7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광주상의 관계자는 “실무자들이 자주 혼동하는 사항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절세전략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기업 경영과 행정 업무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생성형 AI 교육을 통해 회원업체 디지털 역량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시 수강생에게는 교육 교재와 수료증 및 당일 무료 주차가 제공되며, 교육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광주상의 홈페이지(www.gjcci.or.kr)를 참고 또는, 회원사업본부(062-350-5883)로 문의하면 된다.
최권범 기자 kwonbeom.choi@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