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호남사랑장학회(이사장 백석)는 최근 광주시 상무지구에 위치한 한국외식업중앙회 광주시지회 교육원에서 제4회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호남사랑장학회 제공 |
장학금 전달식에는 백석 이사장, 이인춘 이사(전 광주시 장애인 총연합회 이사장), 한상득 광주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현철민 이사(광주 주류도매협회 사무국장), 염철승 이사(한국외식업중앙회 광주시지회 사무국장), (유)한일상사 장영완 부대표, 백순영 지부장(지적발달장애인협회 광산구 지부), 양홍길 화백 등이 참석했다.
이날 장학금을 수여 받은 장학생은 광주시 5개구청 및 유관 교육기관의 추천을 받아 호남사랑장학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21명이다. 이들에게는 14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나주에 위치한 (유)한일상사는 주류도매법인으로 매년 장학금을 기부했는데 올해도 500만원의 장학금을 쾌척했다.
백석 호남사랑장학회 이사장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단정한 학생들로서 각 분야에서 꿋꿋하고 당당하게 자라준 호남지역 학생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며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호남의 미래인재를 키워 지역 발전에 이바지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많은 지역민이 장학회에 동참해 주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사) 호남사랑장학회는 사회일반의 공익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6년 12월 창립발기인(121명)대회를 시작으로 공익법인을 설립했다.
2017년 2월 공익법인 설립이후 장애인단체등에 스타렉스 차량 등을 기부해 오다가 2021년부터 육영사업으로 사업목적을 변경해 매년 장학금 전달식을 시행해 왔으며 2024년도에 제4회 장학금을 전달했다. 호남사랑장학회 회원들은 매월 5000원 이상의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이며 회원수는 약 800명에 이른다.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