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주 시청. 나주시 제공 |
나주시는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시 제공되는 답례품 4개 품목을 추가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농축수산물 15건, 가공식품 13건, 생활용품 12건, 관광서비스 4건, 지역상품권 2건 총 46건이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금의 30%만큼 답례품 포인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나주시는 최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0만원 기부를 염두에 두고 3만원으로 구성된 답례품을 준비했다. 추가 선정한 답례품 또한 3만원 상당의 품목들로 구성했다.
나주시는 올해 모인 기부금을 활용해 내년부터 소중한 기금 사업으로 보답할 예정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장점 중 하나가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이라며 “지역에 기부도 하고 연말정산 혜택도 받고 새롭게 추가된 답례품도 확인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나주만의 특별한 답례품을 발굴하는 등 고향사랑기부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이를 모아 지역소멸 대응,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는 제도다.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액공제 금액은 10만원까지는 100%, 10만원 초과분은 최대 500만원까지 16.5%다.
나주=조대봉·박송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