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빛가람동주민자치회, 제3기 출범식 |
출범식에 앞서 김민주 나주시주민자치협의회장, 조혜정·신영희 다시면·송월동 주민자치회장, 최길주 빛가람동주민자치회 초대 회장, 주민자치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기 채성군· 3기 최승규 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행사 축하를 위해 신정훈 국회의원, 윤병태 나주시장, 이상만 나주시의회 의장 등 시의원, 이재태 전남도의원, 임주호 빛가람동장, 장영배 빛가람동 통장협의회장, 정회영 산포농협조합장, 나주 지역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등 200명이 참석했다.
채성군 2기 빛가람동주민자치회장은 “지난 2년 동안 빛가람동 주민들과 함께 하면서 새해맞이 떡국행사, 아나바다 & 플리마켓, 초·중·고 영어말하기대회, 버스킹, 마을가꾸기 등 주민들 스스로 제안하고 사업 추진하면서 자치분권 실현에 열심히 뛰었다”며 “새롭게 출범하는 3기 최승규 신임 회장님을 비롯한 위원님의 배려와 봉사,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빛가람동주민자치회는 나주뿐 아니라 전국 모든 혁신도시에서 제일 앞서가는 모범되고 으뜸가는 자치회 롤 모델이다”며 “그동안 애써 주신 초대 최길주 회장, 2기 채성군 회장님을 비롯한 주민자치회 위원 노고에 감사드리면서 새롭게 출범하는 3기 최승규 회장님을 비롯한 자치회 위원들에게 행정이 다 채우지 못하는 구석구석을 여러분들이 발굴해 제안을 하고 그 제안을 통해 사업을 추진하면서 빛가람동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켜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인구 4만 도시, 전국에서 최고 젊은 도시인 나주 빛가람동 발전을 위해 시장으로서 애착을 갖고 있다”며 “그 첫 번째로 그동안 혁신도시 도로, 공원, 체육시설, 그 외 시설 등을 여러 부서가 각각 따로 관리하던 것을 빛가람동 주민 편의를 위해 이번 민선 8기 2년차 ‘빛가람시설관리사업소’를 조직개편해 종합 관리토록 했고 빛가람동 정주여건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신정훈 국회의원은 “혁신도시가 위치한 빛가람동은 나주시장 때부터 애착이 가는 만큼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왔다”면서 “1기 최길주 회장, 2기 채성군 회장을 비롯한 자치회 위원분들의 빛가람동 발전을 위한 봉사와 노고에 감사드리고, 3기 최승규 회장을 비롯한 위원분들도 빛가람동을 위해 봉사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만 나주시의회 의장은“빛가람동 주민자치회는 나주 20개 읍면동 중 첫 시범 동으로서 그동안 1·2기의 노고와 업적을 높이 치하드린다”며“우리 시의회 차원에서도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함께 할테니 새롭게 출범하는 3기 최승규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자치회 위원님들께서도 자치분권 실현과 더 나은 빛가람동 발전을 위해 힘써 달라”고 밝혔다.
이재태 전남도의원은 “빛가람동 도의원으로서 주민세 일부를 주민자치회와 주민들이 원하는 제안 사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법제화 마련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최승규 신임 3기 빛가람동 주민자치회장은 “3기 대표 회장으로 빛가람동의 더 많은 발전을 위해 말 보다는 행동으로 보여 드릴테니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1기 최길주, 2기 채성군 회장에 대한 3기 자치회 일동, 정서경, 이봉석, 이봉석, 나승진, 장미영, 김희순 위원들에 대한 국회의원, 전남도의회 의장 공로패가 수여됐다.
미국령 괌에서 조은영 한국자유총연맹 괌지구 사무총장이 방문해 축하와 함께 ‘빛가람동주민자치회’를 위한 발전기금으로 미화 1000달러를 쾌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