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한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 병원장(한방재활의학과) |
2022년 학의약 건강 돌봄 사업 성과대회에서 한의약 산업 활성화 유공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이정한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 병원장(한방재활의학과)의 포부다.
이번 표창은 한의약 산업 활성화 사업을 통해 보건의료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정한 병원장은 장흥군 한약재를 활용한 한의 에너지 음료 개발, 아토피피부염 관련 의료소재 개발, 블록체인 기반 한의약 전주기 관리 플랫폼 구축 사업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병원장은 “블록체인 기반 한의약 전주기 관리 플랫폼 구축 사업으로 한의약품에 대한 이력관리, 정보공유, 한의약 정보의 위변조 예방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한약 소비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 병원장은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로 원광대학교 한방병원 병원장을 겸직하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자문위원 및 ‘식품의약안전처’ 의료기기위원회 자문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문위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한의학의 표준화, 과학화 연구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이 병원장은 의료서비스 확대에 매진할 계획이다.
이정한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장은 “현재 전남도내에는 장애인친화형 건강검진센터가 없다. 보건복지부와 함께 전남도내에서 유일한 장애인친화형 건강검진센터 구축과 한방적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공공산후조리원 유치에 노력하겠다”며 “한의약 산업 발전을 위해 연구해 온 성과들을 바탕으로 집중적인 한의학 연구에 임해 국민건강증진 향상에도 박차를가하겠다”고 밝혔다.
조진용 기자 jinyoung.ch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