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시민아카데미 강좌가 오는 27일 오후 2시 목포MBC컨퍼런스홀에서 열린다. 목포시 제공. |
이번 아카데미 강좌는 시나리오 작가인 김경찬 작가를 초빙해 영화 ‘1987’과 ‘하이재킹’으로 역사읽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김경찬 작가는 목포MBC 프로듀서 출신으로, 영화 ‘1987’‘하이재킹’‘카트’등 수많은 명작과 함께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시나리오상 수상 등 국내 주요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수상한 시나리오 작가로 유명하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는 영화‘하이재킹’을 통해 △1.21사태(68년) △삼선개헌(69년) △제7대 대통령선거(71년) △김대중 납치사건(73년)에 이르는 역사적 배경을 살펴보고, 영화‘1987’ 속 실제 인물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6월 항쟁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6월 항쟁 등 우리 현대사에 가장 중요한 순간들을 기억하고 앞으로의 좋은 세상을 만드는데 힘이 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민아카데미는 새로운 내용의 강좌를 통해 인문학 소양과 시민 의식을 함양하는 강좌로, 시민‘평생교육의 장’으로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목포=정기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