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광주박물관 ‘즐거운 한가위 한마당’ 포스터. |
먼저 28일, 30일, 10월 1일, 3일 동안 △민속놀이 한마당 △소원카드 적기 등의 상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풍경만들기(28일) △보석십자수(30일) △포일아트(10월 1일)가 진행되며 이 프로그램들은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교육관 앞마당과 교육관 체험학습실 등지에서 진행된다.
교육관 대강당에서는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에니메이션 영화 ‘온원드:단하루의기적(28일)’과 ‘스노우 몬스터(10월1일)’를 상영한다. 영화는 각각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하루 1회 상영된다.
전래인형극 ‘도단이와 요술 주머니’도 오는 30일 교육관 대강당 무대에 올린다. 공연은 오전 11시와 오후 1시 30분, 하루 2회 예정돼 있다. 이번 전래인형극은 꼬마마술사 도단이가 훌륭한 마술사로 거듭나기 위해 떠나는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다. 공연 관람을 위해서 국립광주박물관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해야 한다.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는 진행되고 있는 고 허민수 기증 특별전 ‘애중, 아끼고 사랑한 그림이야기’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박물관 누리집(gwangju.museum.go.kr)에서 확인.
도선인 기자 sunin.d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