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대 전정환 국제협력처장과 공하림 국제교육센터장, 배인수 팀원은 7월 9일~14일 오시국립대학교 및 오시2 세종학당을 방문, 오시2 세종학당장 김정영 교수(오시국립대), 키르기스스탄 오시국립대 코조베코프 쿠다이베르디 가파랄리에비치 총장과 회의를 갖고 향후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광주대 제공 |
18일 광주대에 따르면 이번 세종학당 운영을 통해 우수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고려인 마을을 중심으로 한 중앙아시아 거점 도시로서 광주의 위상을 강화하고 향후 국제화 도시로 성장하는 데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광주대 전정환 국제협력처장과 공하림 국제교육센터장, 배인수 팀원은 지난 9일~14일 오시국립대학교 및 오시2 세종학당을 방문, 오시2 세종학당장 김정영 교수(오시국립대), 키르기스스탄 오시국립대 코조베코프 쿠다이베르디 가파랄리에비치 총장과 회의를 갖고 향후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전 협력처장은 “이번 오시2 세종학당 선정을 통해 키르기스스탄 지역에 한국어 및 한국문화를 폭넓게 전파하고, 양국의 발전을 선도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대학교는 한국어교육 전공 및 다문화융합전공 과정을 운영하며 지역 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있으며, 현지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 수요를 충족하고, 한국어능력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노병하 기자 byeongha.n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