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9일 열린 전남교육청 1기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에서 강사가 대학입시 용어와 입시정보의 탐색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는 2024년 대입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대입 지원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전남에 문을 연 5개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동시에 실시되며, 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한 150명(센터별 30명)의 학부모가 참여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2024~2026학년도 대학 입시의 이해 △대학 입시 용어와 입시정보의 탐색 방법 △전남대 입학 전형의 이해 △학교생활기록부와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 △교육과정의 이해와 전국연합 모의고사의 이해 등이 다뤄진다.
9월에 실시하는 2기 아카데미에서는 초·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에 초점을 맞춰 △인공지능 세대를 위한 진로·적성 탐색 △고교 분석 및 고등학교 교육과정 대입 연계 안내 등을 다룰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성향과 능력을 고려해 진로 상담 및 진로 탐색을 지속해서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수시 원서 접수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진로진학 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취득하는 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양가람 기자 lotus@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