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벤처부 ‘5월 동행축제’ 포스터. 중기부 제공 |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따르면 이번 동행축제에는 총 130여개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에 2만 4000여개 소상공인 우수제품이 참여한다. 할인행사와 경품 이벤트 등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먼저 40개 온라인 쇼핑몰(네이버쇼핑, 지마켓, 오아시스 등)에서 1만5000개 제품을 타임딜과 기획전을 통해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특히, 5월 동행축제에는 소상공인 국가대표 제품으로 선정된 ‘동행제품 300’이 특별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현대홈쇼핑, 엔에스쇼핑 등 8개 홈쇼핑에서도 소상공인 전용상생 기획전이 열리고, 홈앤쇼핑과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 제품 창고대방출 이벤트 및 할인쿠폰 제공, 포인트 적립 등 특별 프로모션을 펼친다.
이와 함께 10개 플랫폼을 통해 소상공인 제품을 실시간 방송으로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도 20% 할인행사를 개최한다.
동행축제 시작을 알리는 개막행사는 세종·춘천·인천·나주 등 전국 4곳에서 5월2~4일 동안 동시다발적으로 개최한다. 이외에도 전국 18곳에서 순차적으로 문화공연 등 이벤트와 연계한 지역 특별 판매전이 개최되는 등 전국에서 함께 누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리게 된다.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 소비 촉진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특별 환급 행사도 준비됐다. 디지털온누리상품권 결제액의 10%를 디지털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준다.
한편 동행축제의 다양한 판매상품과 이벤트에 대한 정보는 동행축제 누리집(k-shoppingfesta.org)과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