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명회는 정부와 지자체 등 소상공인 지원기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정책에 대한 소상공인의 정보부족을 해소하고 참여율을 제고하기 위해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광주지역은 5일 오후 2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교육장에서 전남지역은 6일 오후 2시 전남 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 개최되며, 사업장 소재지와 상관없이 참석 희망자는 두 지역 모두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 중소벤처기업부는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소상공인 성장 지원, 소공인 특화 지원, 지역 상권 활성화, 디지털 역량 강화, 경영 부담 완화, 재기지원 등 7개분야에서 8170억원 규모의 23개 공고사업을 마련하여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광주시, 전남도, 광주신용보증재단, 전남신용보증재단, 광주지식재산센터, 전남지식재산센터, 소담스퀘어 광주 등 다양한 지원기관이 참여해 각 기관의 소상공인 지원시책을 설명하고 개별 문의사항에 대한 1:1 상담을 진행한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4일까지 사전접수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서 참석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광주전남중기청 홈페이지(https://www.mss.go.kr/site/gwangju)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