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민 광주 서구의회 의원이 지난 23일 광산구청 윤상원홀에서 열린 광주자치구의장협의회에서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윤정민 의원 제공 |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은 의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 의정발전에 기여하고, 주민을 위한 봉사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먼저 윤 의원은 의정활동을 통해 폐지수집노인 지원, 무연고 사망자 공영장례 지원, 광역추모버스 운영 촉구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정책을 추진했다.
또한 지역사회 통합돌봄,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배우자의 임신검진동행을 위한 조례 개정 등 지역돌봄공동체 형성과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윤 의원은 “이번 수상은 지역주민들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들로 이뤄진 성과다”며 “구민들을 위해 편안하고 안전한 서구, 행복한 서구를 구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미섭 광주 서구의회 의원이 지난 23일 광산구청 윤상원홀에서 열린 광주자치구의장협의회에서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오미섭 의원 제공 |
오 의원은 “이 상은 함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료 의원님들께서 주시는 상이라 더 의미가 있다”면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 그리고 의원들과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정상아 기자 sanga.jeo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