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광주 팝업의 성지인 광주시 동구 동명동 동리단길 카페거리(장동로 53-9 숨굿즈샵)에서 농촌 크리에이투어 사업인 ‘순천 두루美 마을여행’ 홍보를 위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순천시 제공. |
농촌 크리에이투어 사업은 농촌이 가진 유무형 자산을 여행객이 직접 체험하고 배우면서 재미를 느끼고 치유받을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유형의 농촌 여행상품이다.
순천시는 지난 5월 농림축산식품부가 실시한 사업 공모에서 ‘순천 두루美 마을여행’을 주제로 선정됐다.
시는 고들빼기 김치 담그기, 칠게 젓갈 만들기, 각종 수확 체험은 물론 낙안읍성, 천년고찰 선암사, 순천만습지, 순천만국가정원 등을 연계한 여행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광주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순천농촌마을들의 다양한 먹거리들을 시식할 수 있다. 가족 단위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 경품 추첨, 랜덤도구 농작물 담기, 순천 사진 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순천 두루美 마을여행’은 생태도시 순천에서 즐기는 ‘제로웨이스트 생태투어’,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의 청년이 함께 문화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1박2일 캠프형 ‘글로컬문화교류투어’, 아름다운 화포해변을 걸으며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HELTH & HEALING 투어’, 농촌 자원봉사(volunteer)와 투어(tour)가 결합 된 ‘발론투어’ 각각 4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여행 예약은 ‘시골노리터(농촌체험관광 중개 플랫폼)’과 (주)하나관광 (☎061-746-5200, 061-722-9400)을 통해 진행한다.
순천=배서준 기자 sjbae@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