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7일 광주시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에스텍시스템 새니텍 광주센터와 ESG기반의 사회공헌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제공 |
이날 협약은 양 센터장이 함께 참여해 할인가맹점 가입을 통한 자원봉사활동 인정과 예우 및 임직원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함께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이들 기관은 △소외계층의 복지증진 및 나눔문화 조성사업추진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자원봉사 정보교류, 프로그램 개발, 공동사업 등을 통한 상호협력 △ESG 및 사회공헌관련 단체, 기업봉사단협의체, 네트워크 등 적극적 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 △기타 이 협약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로 했다.
새니텍광주 김종정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견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기회가 될 때마다 후원과 방역 및 임직원들과 함께 기업봉사단협의체 협력사업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임이엽 센터장도 “이번 협약으로 광주기업봉사단협의체가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참여와 나눔이 넘치는 행복한 광주공동체 실현을 위해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기업이 자신의 업에 맞는 사회공헌과 자원봉사활동으로 공공기관, 시민사회단체 등과 힘을 모으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박상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