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대는 최근 교내 보건관 앞 잔디운동장에서 ‘제2회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힐링 DREAM 2023 동강대학교 캠프 자원봉사 미니 박람회’를 개최했다. 동강대 제공 |
25일 동강대에 따르면 최근 교내 보건관 앞 잔디운동장에서 ‘제2회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힐링 DREAM 2023 동강대학교 캠프 자원봉사 미니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동강대 간호학과가 지난해 ‘동강대 자원봉사 캠프’ 개소를 기념하고 대학과 지역 간의 활발한 협력을 위해 (사)광주북구종합자원봉사센터와 공동 주관하고 있다.
동강대는 이날 간호학과, 외식조리제빵과, K뷰티아트과, 응급구조과, 사회복지과 등 5개 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자신의 전공을 살린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간호학과는 혈당 및 혈압과 인바디 측정 등 건강 상담을 진행했고 외식조리제빵과는 제빵 디저트와 커피 시음 행사를 열었다.
K뷰티아트과는 파라핀 체험과 네일아트 서비스, 응급구조과는 ‘골든타임’을 지키는 심폐소생술 레이싱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사회복지과는 힐링 원예활동 ‘동네방네 꽃향기’를 통해 박람회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마리골드 화분을 나눠줬다.
이와 함께 광주북구종합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기본 교육을 실시하고 마을관리소 옷 기증&교환, 양말목 업사이클링 등의 부스를 운영했다.
노병하 기자 byeongha.n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