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대학교는 8월 7일 국내산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 유통업체 ㈜드림서비스와 지역공동체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광주대 제공 |
7일 광주대에 따르면 ㈜드림서비스는 또 업무협약 직후 광주대학교의 더 큰 성장과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을 응원하는 대학발전기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양 기관은 이날 오전 광주대 행정관 6층 교육혁신지원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을 계기로 △국내산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 직거래 유통 협력 △현장실습, 산업시찰 등 학생 실무교육 제공 △특별판매를 통한 발전기금 지원 △기타 유통 관련 교육 및 정보교류 활동을 위한 편의 제공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김동진 총장은 “전임 총장 때부터 지속적으로 대학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신 드림서비스와 업무협약을 맺게 돼 무척 기쁘고 감사하다”면서 “양질의 국내산 농수축산물을 착한 가격으로 구매함으로써 대학 구성원들의 식탁이 풍성해지고, 지역기업 발전에도 도움이 되는 지역공동체 상생 롤모델이 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승춘 대표이사는 “기업가정신을 앞세워 더 큰 도약을 꿈꾸는 광주대의 여정에 함께 하게 돼 뿌듯하다”며 “광주대 교직원 뿐 아니라 학생, 학부모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고 좋은 먹거리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이 현장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산학이 윈윈하는 협력관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노병하 기자 byeongha.n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