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호텔현대 바이라한 목포에서 개최된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 ‘전남 수출의 탑 및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왼쪽부터)㈜제일 윤홍현 대표, 에스아이그룹유한회사 박영흠 부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주식회사 세아엠앤에스 김충 상무, 오일허브코리아여수㈜ 최우영 전무, 현대아이에프씨 주식회사 양국석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 제공 |
올해 전수식에서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최은모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기업협의회장이 지역 우수 수출기업에 수출의 탑 및 전라남도 수출상, 무역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전수했으며 5억불탑을 수상한 주식회사 세아엠앤에스를 비롯해 총 33개 지역기업이 수출의 탑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또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한 현대아이에프씨 주식회사의 양국석 대표이사를 포함한 17명은 수출진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포상을 수상했으며 11개사가 전남도 수출상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은 5억불탑을 주식회사 세아엠앤에스가 수상했으며 7000만불탑에 현대아이에프씨 주식회사, 5000만불탑에 ㈜제일, 3000만불탑에는 △에스아이그룹코리아유한회사 △오일허브코리아여수㈜가 수상했다. 이어 2000만불탑은 △㈜S.F.C △동아스틸㈜이 수상했으며 1000만불탑 및 서비스탑은 △㈜여수해양 등이 수상했다.
유공포상에서는 현대아이에프씨 주식회사 양국석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으며 철탑산업훈장은 현대삼호중공업㈜ 김선 직장이, 산업포장은 ㈜삼진 지.에프 강종춘 상무이사와 ㈜대창식품 김영화 이사, 포스코엠씨머티리얼즈 김동원 사장 등이 수상했다.
또 전남도 수출상은 영농조합법인 광수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에스컴텍 △㈜열림푸드가 우수상을, △(유)경향산업 △(유)대한물산 △㈜흥일식품 △㈜한길산업 △㈜디디케이 등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어 △영농조합법인 광수 윤주선 수출이사 △㈜해농 정승진 차장 △㈜아라움 나시찬 부장이 근로자 표창을 받았다.
곽지혜 기자 jihye.kwa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