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9주년을 맞은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는 지역 간 과학문화 수혜 편차 해소를 위해 후원회원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과학 꿈나무들을 국립광주과학관으로 초청해 1박2일간 진행한 ‘캠프 프로그램’. 국립광주과학관 제공 |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는 지난 2016년 7월 창립 이래 전남, 전북 과학문화 소외지역의 어린이·청소년 1만여명을 초청하거나 직접 찾아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심어준 바 있다.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원은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이 있으며, 누적 기부금액에 따라 일반회원(10만원 이상)과 특별회원(100만원 이상)으로 구분된다.
후원회원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개인회원과 기업회원 모두 기부금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개인·개인사업자의 경우 연말정산 또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 세액공제가 가능하다. 또 법인의 경우 법인세 감액 효과를 볼 수 있다.
더불어 일반회원에게 과학관 무료입장권(4인 가족권 10매), 주차비 무료(10회)의 혜택이 제공되며, 누적 기부금액 30만원 이상이 되면 특별기획전(4인 가족권 5매)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특별회원은 일반회원이 받는 혜택에 더불어 과학관 무료입장, 과학관 주요행사 및 연말 후원회의 밤 초청, 후원회 홈페이지 및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는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후원회원 자격 유지기간은 일반회원의 경우 1년, 특별회원의 경우 누적기부 금액별 3년, 5년, 10년, 평생으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과학꿈나무 육성을 위해 모금된 후원금은 국립광주과학관의 광주를 비롯해 전남, 전북, 제주의 과학문화 소외지역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제공 등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된다.
이번 후원회원 모집은 연중 상시 진행되며, 후원신청은 온라인 또는 전화로 할 수 있다.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 사무국(062-960-6171)에 문의하거나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 누리집(https://sciencesupport.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 ‘후원회원 모집’ 포스터. 국립광주과학관 제공 |
박찬 기자 chan.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