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농업기술센터, 트랙터 등 농기계 현장경매 실시
내달 5∼8일···농업경영체 대상
노후농기계 13종 45대 매각
2025년 07월 22일(화) 09:48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현장경매.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월5~8일까지 4일간 지역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불용 임대농기계 현장경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경매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운용해온 장비 중 내구연한이 경과하거나 노후화된 트랙터, 농업용굴착기 등 13종 45대를 대상으로 한다.

입찰 자격은 공고일인 7일 이전부터 광주광역시에 주소를 둔 농업경영체(개인)로 제한되며, 입찰 참여 때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주민등록초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경매는 제시된 감정평가금액 이상 최고가를 제시한 참가자에게 낙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낙찰자는 증빙서류 제출 및 매각대금 납부를 완료한 후 농기계를 인수할 수 있다.

매각 대상 농기계의 실물 현장 확인은 31일~8월4일까지며, 입찰 당일에도 가능하다.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농기계 상태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미래농업과 농기계팀(062-613-530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시라 광주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경매가 농업인의 경영비 절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매각 대상은 내구연한이 경과한 중고 농기계인 만큼 반드시 실물 상태를 확인한 후 신중하게 입찰에 참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상아 기자 sanga.jeo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