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노랑우산 가입 소상공인 휴가 지원
휘닉스·롯데 등 리조트 50% 할인
여행 사진 제출시 10만원 상품권
2025년 07월 15일(화) 15:33
중소기업중앙회가 민생경제 회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노란우산 가입고객 대상 ‘국내여행 지원 및 여행후기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수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2월31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 국내여행 지원’, ‘노란우산과 함께하는 국내여행 프리퀀시(여행후기 이벤트)’ 두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소기업·소상공인 국내여행 지원을 통해 여름성수기(7~8월) 5000명, 비성수기(9~12월) 1만5000명 최대 총 2만명의 소기업·소상공인이 10개 리조트사의 휴양시설을 최대 50% 할인을 적용한 회원가로 이용할 수 있다. 부대시설 이용쿠폰 등도 일부 제공될 예정이다. 대상 리조트는 휘닉스·롯데·한화·소노·리솜·금호·켄싱턴·용평·비체·디오션 등이다.

노란우산과 함께하는 국내여행 프리퀀시(여행후기 이벤트)는 노란우산이 보유한 리조트를 통해 국내여행을 간 가입자들이 여행 중 지역 소상공인 상점(음식점, 카페 등) 방문 사진(각 4점)과 숙박시설 사진(1점)을 포함한 총 5장의 사진을 제출하면, 매달 100명을 추첨해 소상공인사랑상품권 10만원을 모바일로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또 노란우산 가입자를 위해 법률·세무·노무 등 경영자문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가입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지원, 무료 단체상해보험 가입 지원(가입 후 2년간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국내소비 촉진을 위해 7월부터 12월 31일까지 노란우산 온라인 가입자 전원에게는 소상공인사랑상품권 5만원을 모바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노란우산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및 다양한 혜택을 받고자 하는 소기업·소상공인은 주요 은행 지점 또는 모바일 앱(신한, 우리, 하나, 토스뱅크, 대구은행), 인터넷 가입(노란우산 홈페이지), 공제상담사 방문 가입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노란우산에 가입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와 프로모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노란우산(8899.or.kr) 및 복지플러스 홈페이지·모바일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은 “그동안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많은 소기업·소상공인의 복지 혜택을 확대하는 데 노력해 왔고, 소기업·소상공인의 휴가 지원이 국내 여행 활성화와 지역경제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입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소기업·소상공인의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