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동문 골프동호회·발전재단, 발전기금 1000만원 기탁
2025년 05월 22일(목) 09:51 |
![]() 광주과학기술원 기술경영아카데미(GTMBA) 총동문 골프동호회와 (재)지스트발전재단 김해명 이사장이 지난 19일 GIST의 지속 성장을 응원하며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재관 GIST아카데미 원장, 김재문 GTMBA 총동문 골프동호회장, 김해명 지스트발전재단 이사장, 정성호 GIST 연구부총장. GIST 제공 |
기탁식은 지난 19일 열린 GTMBA 총동문 체육대회 행사 중 진행됐으며, 골프동호회와 김 이사장은 각각 500만원씩 기부를 약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성호 GIST 연구부총장, 김재관 GIST아카데미 원장, 박정순 GTMBA 총동문회장, 김윤섭 제7대 회장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골프동호회 측은 “GIST가 세계적인 연구중심대학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며 기탁 배경을 설명했고, 이에 감동한 김해명 이사장이 현장에서 즉시 500만원 기부를 약정했다.
김재문 골프동호회장은 “GTMBA는 배움의 자극과 도전의 기회를 주는 소중한 공동체였다”며 “이번 기부가 GIST 구성원들에게 더 넓은 기회의 문을 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해명 이사장은 “선한 영향력은 함께할 때 더 큰 의미를 갖는다”며 “GIST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언제든 마음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임기철 GIST 총장은 “동문들이 보여준 따뜻한 나눔은 단순한 기부를 넘어 구성원 모두에게 큰 울림과 격려가 됐다”며 “창의와 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