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도 '제로' 열풍"…롯데마트, ‘제로슈거 양념육’ 인기
2025년 05월 06일(화) 14:32 |
![]() 롯데마트 제공 |
6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오프라인 유통 채널 최초로 출시한 ‘제로슈거 양념불고기(600g/1만9980원)’는 간장 베이스로 제작된 상품으로, 기존 양념 소스에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스테비아 등 대체당을 투입해 혈당 및 칼로리 부담을 대폭 낮췄다. 롯데마트는 최근 당뇨병 관리 트렌드가 전 세대에 걸쳐 확산되고 있는 만큼, 해당 소비자들 위주의 관심도와 구매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해 해당 상품을 기획했다.
이에 실제 출시 직후 행사 기간인 3월 27일부터 4월 9일까지의 실적을 확인한 결과 ‘제로슈거 양념불고기’는 양념육 상품군 내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이처럼 긍정적 판매 성과를 확인한 롯데마트는 지난달 17일부터 ‘제로슈거 수원식 수제 왕갈비구이(800g)’와 ‘제로슈거 마포식 칼집목심구이(800g)’ 2종을 추가 출시해 각 1만9980원, 2만3980원에 선보이고있다. 해당 상품은 고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대표 구이류 ‘갈비’와 ‘목심’을 활용해 제작한 상품으로, 당류를 줄이기 위해 에리스리톨을 사용했다.
롯데마트는 출시한 상품 외에도 향후 소비자 수요가 높은 축산 상품에 대해 제로슈거 혹은 저당 양념육을 개발해 해당 상품군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수 롯데마트·슈퍼 축산팀 MD는 “소비자들 대상으로 ‘제로 슈거’ 등 건강한 식품을 찾아 먹는 트렌드가 확산되면 당류나 첨가물을 줄인 ‘제로 축산’ 상품 역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을 챙기면서 맛 또한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