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
24일부터…선착순 접수 마감
2025년 04월 22일(화) 10:59
홈플러스는 문화센터 여름 학기 회원 모집을 오는 2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학기 강좌는 고물가시대 ‘가성비 문화 경험’ 제공을 내세우며 기존 인기 강좌와 더불어, 불황에 더욱 화제를 모으는 이색 프로그램들을 반영해 기획했다.

먼저 ‘여름철별자리 천체관측’, ‘점프홀릭 흠뻑 물총쇼’, ‘줄넘기 2단뛰기 마스터하기’, ‘그림기초 사람 그리기 마스터’ 등 여름 시즌에 딱 맞는 이색 강좌와 함께 ‘바른글씨교정’, ‘수학요리 여러가지도형’, ‘움직이는 이모티콘 작가체험’, ‘아이돌 메이크업아티스트’ 등 교육과 재미까지 갖춘 강좌들을 선보인다.

전점에서 수강 가능한 ‘빨간펜과 함께하는 해태크라운과자키트로 강아지콜라주 만들기’, ‘바람개비, 왕관, 부채, 어항, 머리핀 만들기’, ‘가성비갑! 재료비무료! 스피드 로비체험’ 등의 강좌는 인기에 힘 입어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

이외에도 자녀의 여름 방학 스케줄을 고민하는 발 빠른 학부모를 위한 ‘썸머스쿨 홈플랜드’도 마련하며, 직업체험, 수리과학, 신체운동, 미술&스피치 등 영역별 이색 특강도 함께 진행한다.

자녀만 참석하거나, 부모가 함께 하는 영유아 대상 강좌는 물론, 고불안, 고물가시대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회사원, 주부와 ‘뉴노멀 시니어’ 들까지 듣고 싶어 하는 가심비 강좌도 적극 마련했다.

또 6월에 시작하는 여름학기 개강 전 5월에 미리 경험하는 ‘최대 72%할인 초특가 수강료 5월 Only 강좌 1만4800원’ 강좌 약 800여 개 수업도 준비했다. 3회 단기로 일부 강좌 1만7800원에 제공되며 재료비는 별도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특별한 일정을 만들기 부담스러운 부모들을 위한 ‘5메이징 5월달 1일 특강 페스타’ 프로그램도 특별히 선보인다.

‘5월 어린이날 마술쇼, 인형극 이벤트&온라인 특강’, ‘도파민이 2배로 뛰는 주말체험’, ‘우수 브랜드와 함께하는 콜라보 클래스’ 등 약 2000여개의 강좌를 진행하여, 현장 접수 대기나 교통 대란, 조기 마감 등의 불편함은 피하고, 사전 접수만으로 문화센터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부모들에게 가정의 달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름학기는 24일 목요일부터 강좌당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홈플러스 전국 82개 문화센터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신청 가능하다. 강의 구성은 지점별로 상이하다.

홈플문센 카카오플러스 친구에게 1일 특강 1000원 쿠폰 증정 행사를 5월 7일 까지 진행하며, 25년 봄학기 기존 회원에게는 24일부터 27일가지 3일가 강좌별 10% 할인 행사를 제공한다.

또한 신규회원에게는 6회 이상 강좌할인 1만원권 2매, 7000원 2매, 특강 3000원 할인 2매 등 6종 쿠폰팩 웰컴 혜택도 마련했다.

이원경 홈플러스 문화센터팀 팀장은 “언론 보도로 인해 홈플러스 문화센터 운영에 걱정과 응원을 많이 보내주셨다”며 “마트 문화센터의 긍정적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신규 강좌 런칭과 우수 강좌 개편을 통한 질 높은 강좌를 집중해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