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
민간위원 19명 선발 등
2025년 02월 25일(화) 17:37 |
![]() 지난 24일 화순군이 군청 소회의실에서 ‘화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화순군 제공 |
이날 회의는 대표 협의체 민간위원 19명 위촉장 수여, 민간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올해 협의체 운영에 관한 사항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대표 협의체는 공공위원장인 구복규 화순군수를 포함한 당연직 위원 5명과 사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 위촉위원 19명 등 총 24명을 구성했으며 민간위원장으로 성치풍 위원, 부위원장으로는 김민숙 위원이 선출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향후 2년간 지역사회복지의 민·관 협력 구심점 역할을 맡아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등과의 연계·협력 강화, 지역사회보장계획 및 지역사회보장 조사,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공공위원장인 구복규 화순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맡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행복한 복지 화순을 위해 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열정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성치풍 위원은 “지역사회를 위한 뜻깊은 역할을 맡게 되어 영광이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복지 공동체 운영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김선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