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50면 규모 신설 주차장 완공
회원사방문객 주차 편의성 제고
2025년 02월 25일(화) 16:49 |
![]() |
이날 행사에는 한상원 회장, 박철홍 수석부회장 등 광주상의 의원들과 시공사 관계자,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감사패 전달, 테이프 커팅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에 신설된 주차장은 지난 2016년부터 약 10여채의 회관 주변 주택부지의 단계적 매입을 통해 부지를 확보한 뒤 지난해 11월부터 공사가 본격화됐다. 지상 주차장에 철골 구조물 등을 설치해 최대 50대 이상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신설됐으며, 서구청 등 관계기관의 제반 행정절차가 마무리 되는대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주차장 신축으로 광주상의는 회원기업들과의 각종 간담회, 회의 등 다양한 형태의 행사를 보다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돾으며, 국가자격검정·인증, 회의실 이용 등 회관 방문객들 역시 회관 이용 과정에서의 편리성과 만족도가 제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상원 회장은 “이번 주차장 신설은 단순한 시설 확충을 넘어기업과 회관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고 지역 경제의 인프라를 확충하는 중요한 투자이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회원사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 추진할 것이며, 책임 있는 자세로 지역민들과도 함께 호흡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상의는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주차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상반기 에는 주차장 출입구 환경개선과 조경 정비작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권범 기자 kwonbeom.choi@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