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봉래초·봉래초 병설유치원, 졸업·수료식 성료
축하 속 성장과 도전 응원
2025년 02월 11일(화) 14:28 |
고흥 봉래초와 봉래초병설유치원 졸업생들이 지난 10일 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졸업식에서 졸업 행진을 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
11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봉래초와 봉래초병설유치원이 지난 10일 학교 체육관에서 각각 98회 졸업식과 44회 졸업식·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수료식은 학생들이 한 단계 성장한 순간을 기념하고, 앞으로의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졸업생과 수료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 인사 등 80여 명이 참석해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행사는 졸업장·수료증 및 상장 수여, 장학 증서 수여, 학교장 회고사, 재학생 환송사, 졸업생 답사, 축하 공연, 졸업 행진 순으로 진행됐다.
졸업생들은 초등학교 생활을 돌아보며 소중한 추억을 나누고, 새로운 배움의 길을 향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유치원 수료생들도 부모님의 응원 속에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설렘을 표현했다.
봉래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유치원과 연계한 기초학력 지원 및 인성교육을 강화해 학생들의 원활한 학교 적응을 돕는다.
조재상 봉래초 교장은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건강을 잘 관리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좋은 일을 찾아 최선을 다해 실천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꿈을 향해 도전하고 성장해 나가길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민현기 기자 hyunki.min@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