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일곡청소년문화의집, '꿈여울 문화 DAY~!' 성료
매년 4회· 청소년 주도 체험 활동
롤로스케이트 체험·영화 관람 등
롤로스케이트 체험·영화 관람 등
2025년 02월 10일(월) 12:50 |
![]() 지난 8일 진행된 주말체험 활동 ‘꿈여울 문화 DAY~!’는 청소년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광주 일곡청소년문화의집 제공 |
10일 광주 일곡청소년문화의집에 따르면 꿈여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꿈여울)가 지난 8일 청소년 26명을 대상으로 ‘꿈여울 문화 DAY~!’ 주말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자치회의에서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했다.
체험 활동은 일곡청소년문화의집에서 안전교육을 마친 뒤 롤러스케이트 체험, 직접 선택한 영화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꿈여울은 매년 4회 진행되는 주말체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5월에는 역사탐방을 주제로 청소년들과 자치회의를 통해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한편 꿈여울은 여성가족부와 광주시의 지원을 받아 지역 내 방과후 활동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위해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 사업이다. 현재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10월부터는 초등학교 3학년 청소년도 모집할 예정이다.
꿈여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일곡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ilgokycc.kr)나 꿈여울방과후아카데미(062-575-0914)로 문의하면 된다.
박찬 기자 chan.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