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미래교육재단, 겨울방학 코딩 교육 성료
2025년 02월 03일(월) 17:11 |
![]() 곡성지역 초등학생들이 코딩 교육을 받고 있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지난달 13일부터 23일까지 총 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곡성군 제공 |
곡성군미래교육재단에 따르면 이번 코딩교육은 지난달 13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됐으며 총 50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학년별 수준을 고려, 3개 반으로 운영됐다.
1, 2학년 학생들은 스크래치 주니어를 활용한 기초 코딩교육을 받았고 3, 4학년 학생들은 가상현실 코딩교육이 가능한 코스페이시스(Cospaceus)를 사용해 더 심화된 코딩과 3D공간구현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5, 6학년 학생들은 코딩활용능력시험(COS) 4급 취득 과정을 통해 코딩의 기초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학습을 진행했다.
반 당 12명씩 소규모로 구성해 참여 학생들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었고 좋은 성과도 거뒀다는 평가다.
특히 5, 6학년 학생들은 교육 종료 후 코딩활용능력시험(COS) 4급에 도전해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 “이번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코딩 기술뿐만 아니라 자기주도 학습 능력도 기를 수 있었기에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이들에게 보다 다양한 STEAM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곡성=김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