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용인중앙연구소 신규 취득
2025년 01월 19일(일) 15:18 |
금호타이어 용인중앙연구소 고분자 분석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4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심사에서 신규 인증을 취득했다. 금호타이어 제공 |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란 정부가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분야 연구실 중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곳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안전 교육, 안전 장비 점검, 사고 예방 및 대응 체계 등 종합적인 안전 관리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된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인증을 위해 연구실 안전 관리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각종 안전 교육 및 훈련을 통해 연구원들의 안전 의식을 높였다. 화학 실험 및 물리적 실험이 이루어지는 구역의 위험 요소를 철저히 점검하고 사고 예방 조치를 마련했다. 또 연구 환경에 맞는 안전 장비를 지속 보강하고 정기적인 안전 점검을 통해 연구원들이 안전하게 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김영진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 전무는 “우리 연구소는 안전이 확보된 환경에서야 비로소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할 수 있다고 믿는다”며 “앞으로도 연구소 안전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연구원들의 창의성과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2022년 용인중앙연구소 마모동적평가실과 첨가제분석실이 안전관리 우수 연구실로 선정된 바 있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