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 아이디어 공모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등
2025년 01월 14일(화) 11:07
여수시는 고향사랑기부제로 모인 기부금을 가치 있게 활용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주민 문화·예술·보건 증진 △시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민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이다.

주소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 시청 징수과에 방문하거나 우편,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선정하고 오는 3월 중 시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최우수(1명) 50만원, 우수(3명) 30만원, 장려(6명) 10만원 상당의 여수사랑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정기부사업은 기부자가 원하는 사업을 선택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며 “여수시에 적합하고 기부자의 공감을 이끌어낼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로 1인 최대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세액 공제(10만원까지 전액, 초과분은 16.5%)와 답례품(기부액의 30% 이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위기브 누리집, 국민·신한·기업·하나은행 금융앱, 전국 농협 창구를 통해 가능하다.
여수=이경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