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훈모변호사, 제5회 대한민국 청렴대상 수상
법률지원 헌신 공로
2025년 01월 13일(월) 16:04
순천에서 활동중인 손훈모 변호사가 제5회 사단법인 공직공익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 대한민국 청렴대상을 수상 했다
건전한 사회질서 확립과 지역발전·인권·정의사회 구축, 부정부패 추방을 위하여 전국에서 활동하는 시민과 각 사회단체 상호간 연대와 활력을 증진하고 공직공익비리 신고 촉진을 목표로 활동 중인 사단법인 공직공익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공신연)은 2025년 1월 11일 청렴대상 시상식을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관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13일 공신연에 따르면 NGO 봉사 부문에서는 손훈모 변호사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손훈모 변호사는 사회적 약자와 이민자, 장애인의 권리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법률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사회적 약자, 장애인 여성인권향상과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법률적 지원에 헌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치 부문에서는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의원과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이 공동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육 부문에서는 전북연구원 이남호 원장, ESG 기업경영 부문에서는 신재섭 주식회사 재호물산 회장, 자치행정 부문에서는 부산남구청장 오은택, 사회봉사 부문에서는 ㈜통인회장 이호, 대민봉사 부문에서는 익산시 함열읍장 임문택, 문화예술 부문에서는 안동문화원장 권석환, 체육 부문에서는 세계태권도평화연맹 김덕근 대표회장이 각각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손훈모 변호사는 “어둡고 소외된 여성과 장애인, 임대아파트 주민의 사회적 약자를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유인 공신연 총재는 “이번 시상을 통해 정치권, 공직사회, 경제계, 시민사회등 사회 전반에 만연한 부정부패를 척결하고사회약자와 미래세대를 위한 대변자 역할을 해줄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창립된 공신연은 전국에 20개 지역본부와 100여 개 지부를 운영하며 1만5000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수상자들의 사례는 청렴의 중요성과 실천 가능성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순천=배서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