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기술원, '광융합기술 정책 세미나' 개최
내년 정부 R&D투자방향
광융합기술 최신동향 공유
2024년 12월 08일(일) 16:11
한국광기술원은 최근 향후 광융합기술이 나아가야할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광융합기술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광기술원 제공
한국광기술원은 최근 향후 광융합기술이 나아가야할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광융합기술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광기술원 신용진 원장을 비롯한 광융합기술관련 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 연구자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2025년 정부 R&D투자방향에 대한 공유를 시작으로, 한국광기술원이 광융합기술 전문연구소로 지정된 2020년 이후 최근까지의 성과와 2024년도 광융합기술 연감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광융합기술 연감은 광융합기술 전반의 최신 현황과 전망을 망라함으로써, 광융합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23년 창간되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는 광융합 기술개발 거점기능을 담당하고 산업계·학계 및 연구계간 긴밀한 협조체계의 유지·발전을 위해, 2020년 한국광기술원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광융합기술 전문연구소로 지정한 바 있다.

신용진 한국광기술원장은 “한국광기술원은 광융합기술 전문연구소로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광융합기술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제고와 확산을 위한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