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4 GICON WEEK’ 개최
22일까지 'AI 광주 일상을 혁신하다' 주제
2024년 11월 19일(화) 15:40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올해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AI, 콘텐츠, 디지털 및 ICT 산업의 미래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2024 GICON WEEK’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나흘 간 광주실감콘텐츠큐브에서 ‘GICON, AI로 광주의 일상을 혁신하다’를 주제로 열린다.

첫날 ‘AI로 창작하다’를 시작으로 △AI로 혁신하다(20일) △AI로 경험하다(21일) △AI로 체험하다(22일) 등 매일 다른 컨셉이 마련됐다. 이 기간 콘텐츠 및 ICT·SW분야의 컨퍼런스, 전시 및 체험, 성과공유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세부 프로그램은 △GCC사관학교 수료식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성과공유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성과공유회 △아시아전승문화플랫폼 성과공유회 △지역 디지털 혁신 세미나 △지역 디지털품질관리 워크숍 △ 아시아실감기술콘텐츠 R&D 성과공유회 △광주메타버스지원센터 결과전시 등이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내 진행되는 컨퍼런스는 콘텐츠 및 디지털(ICT·SW)산업 분야 전문가와 기업들이 함께 참여해 산업의 전망을 내다보고, 기업간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특히 디스트릭트, CJ ENM, 유튜버 1분과학, 카이스트대학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선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GICON WEEK는 광주가 시민과 함께 문화 콘텐츠와 ICT 융합의 허브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라며 “지역 기업과 창작자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AI와 디지털 기술이 시민들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성현 기자 sunghyun.ju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