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진흥원, ‘SW미래채움 캠프’ 운영
26일 한국에너지공대서
2024년 10월 15일(화) 13:16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오는 26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개최하는 ‘소프트웨어(SW)미래채움 가족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전남도, 나주시, 전남도교육청이 지원하는 소프트웨어(SW)미래채움사업의 일환으로 SW·AI 컴퓨팅 활동을 통해 가족이 함께 학습하고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구온난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지구 살리기 캠페인송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나주시 거주 초등학생 3~6학년 자녀를 둔 가족 10가구로, 참가비는 무료이며 접수는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나주시 거주 가족은 포스터에 첨부된 QR코드를 이용해 오는 18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가족 캠프 관련 자세한 사항은 SW융합팀(061-339-69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인용 원장은 “이번 가족 캠프를 통해 학부모님에게는 인공지능과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학생에게는 실생활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디지털 시대의 필수 역량인 SW·AI교육을 지속 확대해 전남의 미래를 이끌어갈 꿈나무들이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지현 기자 jihyun.oh@jnilbo.com